오늘부터! 휴대폰 하나로 손쉽게, 실업급여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돈 되는 복지정보의 긍정미라클입니다.
여러분, 실업급여 다들 알고 계시죠? 구직급여라고도 하는데요. 이직하시기 전에 18개월 동안 180일 이상 급여를 받은 고용보험 가입자가 비자발적으로 이직한 것이 확인되면 고용센터로부터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 동안에는 이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 날짜에 맞춰 고용센터를 여러 번 왔다 갔다 해야 하고,
신청서 작성하기도 번거로웠었는데요.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1월 6일 부터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실업급여를 신청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오늘 이 내용 궁금하신 분들은 이 영상도 꼭! 끝까지 봐 주세요.
2022년 1월 6일 목요일부터, '구직급여 수급자격 인정신청서 모바일 제출'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기존에는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분들이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컴퓨터를 통해서 구직급여 수급자격 인정신청서를 제출해야 됐는데요.
이제는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구직급여 수급자격 인정신청서 제출'(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용보험 모바일을 검색하시고,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요.
실행해 보시면 이렇게 고용보험 실업급여나 모성보호 관련해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어요.
구체적인 메뉴를 보시면 이렇게 수급자격을 신청하시거나 실업급여를 받는 조건이 되는 이직확인서 처리여부까지 조회를 직접 하실 수가 있어요.
실업급여도 간편하게 모의로 계산해 보실 수도 있는데, 만 64세로 18개월 근무했고, 8시간 이상, 월 평균 170만원을 받았다고 하고 계산을 해 볼게요.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 보시면,
귀하는 총 180일 동안 총 10,821,600원의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다라고고 나옵니다.
약 6개월 동안 매달 약 180만원씩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실업급여 신청서를 모바일로 제출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이렇게 고용보험 애플리케이션의 홈화면에 보시면,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되고요.
고용센터 방문 예정일까지 설정을 하실 수가 있어요.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여러분께서 제출한 민원이 어떻게 처리 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가 있거든요.
그 동안은 실업급여 신청 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계속 고용센터에 전화를 하시거나 찾아가셨어야 했는데,
이제는 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댁에서 편하게 민원 처리 상태를 조회해 보실 수가 있게 됐습니다.
정말 편한 서비스네요.
실업급여 지원금액 내용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실업급여 온라인 수강 내역도 한 눈에 확인하실 수가 있고요.
여러분께서 확인하셔야 할 핵심 서비스 그리고 중요한 소식도 빠르게 보실 수 있도록 정리해 놨다고 하니까요.
모두 이 '고용보험 모바일'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셔서
빠르고 편리하게 실업급여를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민간플랫폼 연계를 통해서 더욱 손쉬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까요.
비자발적 실업 때문에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치신 분들은
신속하게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실업급여를 보다 편리하게 신청하셔서,
다시 구직하시는 동안 생활비 지원을 잘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저는 이상 긍정미라클이었고요.
오늘 이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